본문 바로가기
공산품 먹거리 털기/간식

해태 맛동산 반죽할 때 들려주는 음악

by 입 작은 개구리 2019. 12. 10.
팟캐스트,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235회 사연의 주인공 맛동산 ㅋㅋㅋㅋㅋ

누가 이 과자를 먹다가
1. 진짜 음악을 들려주는지,
2. 어떤 음악을 들려주는지,
3. 왜 음악을 들려주는건지
궁금하다는 사연이 왔다.


DJ들끼리 맛동산 까먹으면서 여러가지 옛날 과자 얘기를 하는데 귀에서 서걱거리는 소리를 들으니 나도 과자 뽐뿌가 와서 당장에 슈퍼 가서 사옴 ㅋㅋㅋㅋ

사실 이런 옛날과자는 울 엄마나 드시던 거였는데
언제부턴지 진짜 맛있어진거임... 그래서 나도 종종 땡기곤 했던 맛동산, 사연 들으며 먹으니 2배로 맛남 ㅋㅋㅋㅋㅋ


옛날엔 땅콩에서 쩐내 나는 경우 많고
싸구려 맛이었는데 요즘은 그런 경우를 못 봄
이게 다 반죽시 음향효과 덕분이었나? ㅋㅋㅋㅋㅋㅋㅋㅋ

그래서 결국 답변은
1. 반죽할 때 음악 들려주는 거 맞음
2. 국악(아리랑)을 들려줌(처음엔 클래식을 들려줬었는데 우리 과자는 우리 음악이 맞다고 판단)
3. 발효시 미생물의 활발한 활동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를 반영(국악이 파장이 큰 음악이라서 더 유익하다는 주장)
해태에서 이렇게 발효를 시작한지 20여년 된다고 함(해태제과 홍보 팀장 왈)ㅋㅋㅋㅋ

https://podbbang.page.link/TtHYm6RR9vWmeAsC8

 

235회 - 손대는 것마다 흥하는 김숙 선생님의 비밀보장 NEW 오프닝송?! (※표절 주의)

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235회 - 손대는 것마다 흥하는 김숙 선생님의 비밀보장 NEW 오프닝송?! (※표절 주의)

www.podbbang.com

(팀장님과의 통화는 끝나기 53:42부터 팀장님과의 통화 시작됨)


음악 튼다고 결과에 좋은 영향을 미치던 말던
비용이 추가되거나 시간이 더 투입되는 것도 아닌데, 이렇게 특이한 방식을 도입하는 거
아주 효용성 높은 마케팅 방법 같당 ㅋㅋㅋ

 

댓글